[고학년반] 제6주 수업

수업일: 2020. 3. 1(일) 2:00-4:40

안녕하세요? 지난주 일요일에 고학년 반은 삼일절에 대해서 배웠고 8과에서 Shall we~?에 해당하는 ~할까요? 표현을 배웠습니다. 반 학생들이 공기놀이를 하고 싶어해서 쉬는 시간에 지난 시간 스코어에 이어서 계속 공기놀이를 했는데, 지난주에 결석했던 John이 가장 잘해서 깍두기로 양쪽 팀에 모두 참가 했었어요. 지난주에 배웠던 깍두기 표현을 쓸 수 있는 기회 였습니다. 민호가 연음현상 ("좋아"가 왜 조하가 아니라 조아로 읽히는지)에 대해서 아주 좋은 질문을 해줘서 다같이 연음현상에 대해서 복습도 했습니다. 민호뿐 아니라 삼일절에 대해서 얘기 할때 다들 역사적인 관점에서 너무 좋은 질문들을 많이 해줘서 아주 유익한 시간 이었습니다. 제가 이번 일요일에 단어 시험을 보는 대신 삼일절에 대해서 시험을 보겠다고 했습니다. 특별히 공부를 할 필요는 없고 대신 삼일절에 대해서 몇번 같이 이야기 나눠 주세요. 아직도 문장을 만들때 영어식으로 주어 다음에 동사를 쓰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시간 되실 때마다 아이들에게 한국어 문장 순서를 상기 시켜 주세요. 그럼 이번주에 뵐게요!


P.S. 고무줄 놀이는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쉬는 시간에 밖에 나가서 할 예정이라 지난 시간에는 생략 했습이다.



Recent Posts

See All
수중 식물
미네소타 한인회 한글학교

1331 County Road D Circle E

Vadnais Heights, MN 55109

KAAM-logo-1.jpg
미네소타 한인회
The Korean American
Association of Minnesota
© 2014-2020 KAAM Korean Language Progr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