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을학기 한글학교 개강

안녕하세요.

미네소타 한인회 한글학교에서 인사드립니다. 올 여름에 가족, 지인분들과 함께 건강하게 많은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지난 학기에 이어 올해 가을학기에도 자녀분들의 한국어 교육 및 한국 역사와 문화를 함께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미 온라인으로 등록하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아직 등록하지 않은 학부모님들께서는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해 주시면 됩니다. 특별히 연락처나 주소 등에 변경된 있으시면 새롭게 작성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늦어도 금요일까지 작성해 주시면 선생님들께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한글학교 가을학기 등록

 

이번주 9월 9일 일요일에 시작하는 가을학기 개강과 관련하여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계획한 개강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교시 2:00 - 2:45 등록 및 평가, 반 배정

2교시 3:00 - 3:45 선생님, 친구들과 인사, 계획, 수업

3교시 4:00 - 4:40 개강식 및 친교 (간식)

- 학교 도착

한글학교는 변함없이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정규수업이 시작하고, 오후 1:45분부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학교에 도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강날에는 오후 2시까지 학교에 도착하셔서 준비된 용지에 싸인업하시고, 수강료 (수표 혹은 현금)를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 평가 및 반 배정

등록이 끝나면 학년과 한글 능력을 고려한 그룹으로 나뉘어 교실로 안내되어 선생님들과 인사하고 간단한 평가를 할 예정입니다. 나이와 학년을 주로 고려하여 반을 구성하게 되지만 한글 구사 능력도 최대한 반영하여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선생님들과 의논하여 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휴식시간 활용

지난 학기와 마찬가지로 수업 사이에 15분 휴식시간에는 각 반 선생님들의 지도로 교실에서 간식을 먹거나 혹은 날씨가 허락하는 한 한글학교 건물의 왼편과 뒷편의 공간 (오렌지색 콘/cone으로 놀이 공간을 표시합니다)에서 학생들이 휴식과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선생님과 자원봉사자님/학부모님들께서 지도하실 예정입니다. 개강날 한 학기 동안 휴식시간 지도를 위해 학부모님께 자원봉사 싸인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자녀들의 안전은 물론, 친구들과의 놀이를 통한 바람직한 교우관계 형성을 지켜보시고 지도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개강식 및 다과 친교

개강식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께서 간단한 소개를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곧바로 다과를 나눌 예정입니다. 시간이 허락하시는 학부모님들께서는 꼭 참석하셔서 각 반 선생님들과 인사하시고 자녀들의 교육에 대해 말씀 나누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