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을학기] 학사일정 및 대면수업 방역지침

안녕하세요.


길고 길었던 여름방학이 이제 일주일 남짓 남았지만, 저희 한글학교는 벌써 내일이 개강입니다.

오늘 오전에 각반 선생님들과 개강 준비 교사회의를 잘 하였고요, 학사일정, 대면수업시 지침사항 등 몇가지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2021 가을학기가 내일 8월 29일부터 12월 5일까지 총 13주의 학사일정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가을학기에도 개강식과 종강식은 없구요, 내일 간단한 개강간식을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교실사용:

지하교실에서는 초등1반, 초등3반이 수업을 하고요, 1층교실에서는 초등2반이 수업을 하게 됩니다.

성인반은 첫날인 내일만 개강 오리엔테이션을 한글학교에서 진행하고요, 나머지 일정은 모두 화상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별활동:

태권도(3회) 및 한국무용(2회)이 야외에서 진행되며(우천시 실내수업), 특별활동이 있는 날은 활동하기 편한 옷차림으로 보내주세요.

이번 한국무용시간에는 소고춤을 배웁니다. 한글학교에 소고와 소고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개인 소고가 있다면 가져와서 사용하도록 해주셔도 됩니다.

간식 및 물병:

간식을 가져오는 경우는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바깥이나 1층 로비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물병을 지참하게 해주세요. 1층 부엌에서 물은 언제든지 리필할 수 있습니다.

방역지침:

저희 교사들 모두는 백신을 2차까지 접종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District마다 공립학교들의 방침이 상이하여, 저희 한글학교에서는 안전하게 마스크 착용 수업을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일년동안 선생님들, 학생들 모두 마스크 착용하고 대면수업을 유지하였고 모두가 지침 사항을 잘 지켜서 두번의 학기 모두 안전하게 종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지도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대면수업시 지침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