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봄학기] 학사일정 및 대면수업 방역지침

안녕하세요?


두달 남짓한 한글학교 겨울방학이 끝나고 2022 봄학기 개강이 내일로 다가왔네요.

오늘 오전 대면수업반 선생님들과 봄학기 준비 교사회의를 잘 하였고요, 학사일정, 대면수업 지침사항 등 몇가지 안내 사항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2022 봄학기가 내일 2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총 13주의 학사일정으로 시작됩니다. (학사일정 첨부)

개강식이 따로 없으므로, 간단한 개강간식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교실사용:

성인반은 화상수업(Zoom class)으로 진행됩니다.

지하교실에서는 초등1반, 초등3반(Zoom class)이 수업을 하고요, 1층교실에서는 초등2반이 수업을 하게 되어 총 3개의 교실이 운영됩니다.

간식 및 물병:

간식을 가져오는 경우는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바깥이나 1층 로비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물병을 지참하게 해주세요. 1층에서 물은 언제든지 리필할 수 있습니다.

특별활동:

태권도 특별수업 (Grand master 이용혁 한인회 회장님)이 개강 첫날에 있습니다. 운동하기 편한 옷차림으로 보내주세요.

단소교실을 오픈하였는데요, 악기 특성상 5학년이상 참여 할 수 있습니다.(소리내기와 운지의 어려움)

그 외 각반에서 문화체험 수업 (복조리만들기), 미술수업(사진 이어 그리기) 및 봄학기 그림저널 등의 특별활동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방역지침:

저희 교사들 모두는 백신 2차 및 부스터샷까지 접종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District마다 공립학교들의 방침이 상이하여, 이번 봄학기에도 저희 한글학교에서는 안전하게 마스크 착용 수업을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2년동안 선생님들, 학생들 모두 마스크 착용하고 대면수업을 유지하였고. 모두가 지침 사항을 잘 지켜서

지난 2020-2021년 동안 봄학기와 가을학기 모두 안전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봄학기에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지도 및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대면수업시 지침 사항

1. 한글학교 건물내에서는 모든 학생, 선생님, 자원봉사 마스크 착용

2. 한글학교 각 교실 및 지하 출입: 선생님, 학생만 가능

3. 태권도: 야외에서 진행.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 진행할 경우 마스크 착용

4. 쉬는 시간마다 교실 환기를 하며, 아이들 모두가 바깥으로 나가 휴식(날씨가 허락하는 경우)

5. 휴식 후 교실에 들어가기 전 손씻기(한국어로 1-20 숫자세기)

6. 각반 담임선생님께서 수업 전후 교실 소독

7. 수업 종료 후 한글학교 건물내 모든 손잡이 소독

학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고 또한 안전한 수업환경을 유지하도록 저희 교사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내일 한글학교 개강때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네소타 한인회 한글학교 교사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