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 가을학기] 9월-10월

안녕하세요, 한글학교입니다,

이번주부터는 날씨가 좀 서늘해 지네요,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글학교에서 준비하는 몇 가지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1. 추석 음식 만들기

이번주 일요일은 한국 시간으로 추석입니다. 특별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몇 가지 명절 음식을 만들어 보고 함께 시식도 하려고 합니다.

큰 도움을 주시기로 한 김혜정님 (우석이 어머님)과 하나미님 (리바이, 리나 어머님)께 감사드립니다!

일정: 9월 23일 일요일 오후 3:50 - 4:40 (3:30 - 3:40 휴식)

추석음식: 송편, 동그랑땡, 식혜

대상: 한글학교 전체 학생 및 학부모님

짧은 휴식이 끝나고 오후 3:50부터 학생들이 송편을 빚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약 15분 내외로 완성된 송편을 찜통에 넣고, 그 다음은 동그랑땡 모양을 만들어 학부모님/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부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반은 주로 반죽만 하겠습니다). 주중에 필요한 물품 (가스 블루스타, 쟁반, 큰 bowl, 후라이팬, 전기후라이팬 등)이 있으면 개인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2. 한인 정치력 신장 프로그램 - 한글학교/한인회 바자회

10월 14일에는 한인회와 한글학교가 공동으로 준비하는 바자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주요 목적은 11월 6일 지방선거 정보를 공유하고 한인분들의 투표를 장려하는 행사로서 향후 시민권 신청 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한글학교 학생들에게는 선거와 투표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공부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정: 10월 14일 일요일 오후 1:30 - 4:40 (오후 2:00 - 3:30, 단축 1-2 교시 수업)

바자회 품목: 음식, 반찬 재료 (소/돼지 불고기감 고기, 젓갈류 (오징어/창란젓), 오징어채, 묵은지 김치, 떡 등) 및 즉석 음식 판매 (떡볶이, 오뎅) 바자회에서 판매할 품목에 대해서는 조만간 다시 정보를 드리고, 미리 주문을 원하시면 미리 주문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인 정치력 신장 관련 웹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국민 건강체조 특별활동 (일정 추후 공고)

9월말 혹은 10월 중의 특별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전문강사님 (Ms. Yoonmi Barfuss)을 두 차례 초빙하여 국민건강체조를 연습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선생님들은 물론 학부모님들께서도 함께 하실 예정입니다. 학생들이 배운 체조는 한글학교 수업전 혹은 후에 건강은 물론 수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계속 해나갈 예정입니다.

그럼 남은 한 주 잘 보내시고 추석인 수업날에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함영훈 드림

Recent Posts

See All

Classes CANCELED 3/24/2024

안녕하세요. 눈이 많이 오고 있어서 오늘 3/24 수업은 취소되었습니다. 봄학기 종강은 5/5이며, 학사 일정을 전체적으로 한주씩 미루는 걸로 진행하겠습니다. Families, Korean Classes are cancelled today - Sunday, March 24, 2024.. The last day of the spring semester is

bottom of page